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반도 위기론’ 부추기는 일본, 그 저의는?

주한 일본인 피난루트 작성, 일본으로 미사일 발사시 대피요령도 설명
Written by. 황은철   입력 : 2017-04-21 오후 2:01:01
공유:
소셜댓글 : 2
twitter facebook

  북한의 6차 핵실험 가능성을 둘러싼 한반도 안보위기가 과장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지만 일본 정부가 여전히 위기론 설파에 열을 올리고 있어 그 속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본 정부는 “이제는 한반도 유사시 한국 체류 일본인의 대피 문제를 본격적으로 논의한다”며 호들갑을 떨고, 일본 여당은 북한을 공격하기 위해 사이버 무장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서슴없이 하고 있는 등 일본의 한반도 위기론 부채질이 도를 넘고 있다.

 21일 마이니치신문은 “일본 정부가 미군이 북한을 공격하면 20만명에 달하는 한국 내 미국인의 대피 움직임을 살펴보면서, 그에 맞춰 일본인의 대피도 시작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북한이 선제공격할 경우 일본인들을 한국 정부가 정한 대피시설로 피난시키고, 해당 장소에서 최장 72시간 체류토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공격이 계속돼 수도권 공항이 북한의 위협에서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일본인들을 한국 남부로 이동시킨 뒤 선박으로 일본의 규슈나 주코쿠 지방으로 이동시키도록 한다는 구체적인 계획까지 세웠으며 항공편 이용이 가능하다면 민간 항공사 정기편에 전세기를 더해 일본인을 수송하고 한국이 동의하면 자위대 항공기를 한국에 보낼 계획도 짰다.

 연합뉴스는 이같이 보도하고 “일본 정부는 현재 한국 체류하는 일본인 장기 체류자는 3만8천명, 여행자 1만9천명 등 5만7천 명 가량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한 일본 대사관은 지난 1일 한국에 머무는 자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 매뉴얼’을 개정해 긴급사태 발생 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한 안부 확인 방법과 한국 정부가 정한 대피시설 정보 등을 추가한 바 있으며 또 홈페이지에 긴급사태가 일어날 경우 이동수단과 집합 장소 등에 대한 정보를 올리기도 했다.

 아울러 일본 정부는 이날 탄도미사일이 일본 국내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 경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취해야 할 대처방법에 대한 설명회도 열었다.

 도쿄 시내에서 도도부현(都道府縣) 담당자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설명회에서는 탄도미사일 발사 가능성이 있는 경우 전국 순간 경보시스템을 통해 속보를 전하고, 옥외에 있는 경우 가능한 튼튼한 건물이나 지하도에 대피하는 한편 옥내에 있을 때는 가능한 창이 없는 방으로 이동하라고 소개하며 불안을 자극하기도 하다.

 특히 해상자위대는 이날 미 핵 항공모함 칼빈슨과의 공동훈련을 위해 호위함 2척을 출항시키며 공포감을 키우기도 했다.

 연합뉴스는 일본 정부의 한반도 위기론 확산에 일본 국민의 공포도 커지고 있다고 덧붙혔다.(konas)

코나스 황은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집안에~~ 가족들의 독가스 방호용 방독면들은... 준비해두시는게 상식이겠죠~??

    2017-04-21 오후 2:35:2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일본엔, 가본적이 없어서... 잘~모르지만...?? 일본애들의..."철저한 준비성"만은... 우리 한국민들의..."태평성대/무사안일/냄비정신" 보담... 본받을만 한점이라고 봄~!! P.S.) But~일본은... [우상숭배의 영]이...북한과 엇-비슷한 곳이라... 안 좋은곳임~!!

    2017-04-21 오후 2:33:25
    찬성0반대0
1
    2017.6.29 목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10억달러 대금..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10억달러 대금청구를 바라보.. 
네티즌칼럼 더보기
민노총 인민공화국 된 대..
민노총 인민공화국 된 대한민국! 민초들 힘으로 되찾자..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이래서 소통은 일방(一方) ..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