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북한6차 핵실험 긴급 성명... “핵도발 강력 응징하라”

"북한의 核 도발은 민족공멸(民族共滅) 초래... 정부는 북한 도발에 대해 실행 가능한 응징방안 강구하라" 촉구
Written by. 이현오   입력 : 2017-09-03 오후 11:47:45
공유:
소셜댓글 : 2
twitter facebook

 북한 김정은이 3일 기습적으로 핵실험을 강행해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가 초강경 제재조치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고·최대의 안보단체인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이하 향군)가 이에 대해 즉각적인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향군은 이 날 밤 각 언론매체에 보낸 보도자료를 통해 “금번 핵실험 도발을 세계평화와 동북아의 안정을 파괴하는 행위로 간주하고, 이에 대한 강력한 규탄과 함께 강도 높은 응징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향군은 이 날 [북한 6차 핵실험 도발을 강력히 응징하라!] 제목의 규탄 성명에서 “북한의 핵 도발은 민족공멸을 초래할 뿐”이라며 이번 6차 핵실험을 ”반민족적 행위로써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이어 정부에 대해서도 실행 가능한 응징방안을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성명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개최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한 “최고로 강한 응징방안 강구”지시를 언급하면서 “실행 가능한 실질적인 응징방안을 강구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향군이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계속된 도발과 관련해 발표한 규탄 성명에서 “실행 가능한 응징 방안 강구”를 촉구한 것은 이미 예상된 핵도발 시험아래서도 그만큼 기습적으로 자행한 이번 핵실험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 등 국가안전보장에 미치는 영향이 심대한 것으로 본 때문으로 풀이된다.

 향군은 또 군에 대해서도 “북한이 핵무기를 보유했다는 것을 전제로 모든 대비책을 강구하라”고 촉구한 뒤 국민들을 향해서는 일치단결된 단합된 의지를 강조하면서 향군이 핵무장 공론화 등 대비책을 마련하는데도 앞장서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에 앞서 향군은 지난달 29일 북한이 현 정부 들어서 아홉번째 발사한 탄도미사일 발사 때에도 즉각 발표한 성명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 하면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대북제재 방안 강구'와 '사드배치' 촉구 등을 밝히기도 했다.

 따라서 지난 8월11일 새로운 향군회장으로 취임한 김진호 회장 체제 아래서 향군이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범국민 운동을 전개하면서 정부의 새로운 대비책 촉구 등 對 국민 안보일선에 앞장설 것으로 보여진다.

다음은 이 날 향군이 밝힌 성명서 전문임.(konas)

코나스 이현오 기자(holeekva)

북한 6차 핵실험 도발을 강력히 응징하라!

북한 김정은 집단이 3일 12시를 기해 또다시 핵실험을 자행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국제사회의 강력한 경고를 비웃듯 백주대낮에 자행한 금번 핵실험 도발을 세계평화와 동북아의 안정을 파괴하는 행위로 간주하고, 이에 대한 강력한 규탄과 함께 강도 높은 응징을 요구한다.

󰊱 북한의 核 도발은 민족공멸(民族共滅)을 초래할 뿐이다!

 북한 김정은 집단은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에서 6차 핵실험을

 자행하고 ICBM장착용 수소탄 시험을 성공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북한의 도발은 민족공멸(民族共滅)을 초래하는 반민족적 행위로써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 정부는 북한 도발에 대해 실행 가능한 응징방안을 강구하라!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도발에 대해 국제사회와 함께 최고로 강한 응징방안을 강구하라”는 지시를 하였는바, 정부는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실행 가능한 실질적인 응징방안을 강구하라.

󰊱 軍은 북한이 핵무기를 보유했다는 것을 전제로 모든 대비책을 강구하라!

 핵무기는 어떤 재래식 무기로도 대응할 수 없는 비대칭전력이다. 북한의 핵무기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략적 자산의 상시 전개와 전술핵재배치 등을 포함한 확고한 대비책을 강구하라.

󰊱 국민 여러분!

북한의 위협에 절대 굴복하지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로 일치단결 합시다!

 평화는 결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며 강력한 힘이 뒷받침될 때 가능합니다. 1천만 재향군인회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북한의 핵 위협에 노출되는 상황을 더는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재향군인회는 정부와 국민이 일치단결해 북한의 위협을 단호히 분쇄해나가도록 범국민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핵무장 공론화 등 확실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2017년 9월 3일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jinan(tjd3331)   

    전술핵 조속히 재배치 해야한다.

    2017-09-04 오전 9:28:16
    찬성1반대0
  • 좋은아빠(heng6114)   

    북한과의 대화는 애시당초 없다. 강력한 응징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

    2017-09-04 오전 8:31:55
    찬성1반대0
1
    2017.9.20 수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우리는 과연 대한민국의 복된 미래의 ..
잠언31:29.덕행있는여자가많으나그대는여러여자보.. 
네티즌칼럼 더보기
병역특혜는 신중하고, 병..
병역특혜는 신중하고, 병무 비리는 발본색원 엄단 엄벌..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진객(珍客), 하늘이 주신 귀..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