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미북정상회담, 김정은-트럼프 합의문 서명 모두발언 전문

트럼프, "한반도 미래는 지금과 굉장히 달라질 것"
Written by. konas   입력 : 2018-06-12 오후 4:28:18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미북정상회담을 마치고 합의문에 서명했다. 다음은 두 정상의 모두발언 내용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중요한 서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포괄적인 문서이고, 저희의 좋은 관계를 반영하는 결과물입니다. 조금 이따 오후 2시30에 기자회견을 합니다. 두시 정도 지나서 김정은 위원장과 저를 대신해 관계된 내용을 배포하겠습니다. 이번에 서명하게 된 걸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김 위원장님도 한 말씀 해주십시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  “역사적인 만남에서 지난 과거를 딛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서명을 할 겁니다. 세상은 아마 중대한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오늘과 같은 이런 자리 위해서 노력해주신 트럼프 대통령께 사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  “매우 고맙습니다. 이 절차는 빠르고 신속하게 시작할 것입니다. 잠시 뒤에 보여드리겠습니다. 서명한 합의서는 포괄적이고, 양국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호의와 노력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으며, 준비해주신 폼페이오 장관과 북한 측 담당자들의 많은 노력에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일어난 결과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미북관계도 자랑스럽습니다. 한반도의 미래는 지금과 굉장히 달라질 것입니다. 이전과는 다른 상황이 될 것이며, 우리 둘 다 뭔가 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깜짝 놀라고 행복한 상황이 전개될 것입니다. 전 세계를 향해 크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김정은 위원장님께 감사합니다. 밀도 있는 시간을 보냈고 그 어느 누구의 기대보다도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진척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대표단에도 감사합니다.”(konas)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6.19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통일전망대, ‘봄 여행주간’ 맞아 금강산전망대 개방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산하 ㈜통일전망대는 문화체..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