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창조국방! “사이버보안”으로부터

기무사 ‘제13회 국방정보보호ㆍ암호 컨퍼런스’ 개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5-07-02 오전 10:00:30
공유:
소셜댓글 : 1
twitter facebook

 국군기무사령부는 3일 국방컨벤션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학회 등 民·官·軍·産·學·硏의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국방정보보호·암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창조국방, 사이버보안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암호·방산보안·사이버戰 포럼 등 군내 정보보호 유사 행사를 통합한 가운데 정보보호업체들의 다양한 제품과 암호장비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한 국방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창조국방’을 구현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과 이와 관련된 보안대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오전 기조연설에서는 고려대 정보보호 대학원장을 지낸 청와대 임종인 안보특보가 국가 사이버 안보전략 개념과 추진방향에 대해 소개하며 사이버 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군의 역할과 중요성을 역설한다.

 또한 사이버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정보보호·암호업무의 발전이 선행되어야하며 이를 위해서 사이버관련 법률정비, 인력양성, 기술개발을 위한 제도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5~6월 컨퍼런스 행사 일환으로 개최된 해킹방어대회 최우수팀과 정보보호 경진대회 최우수자에 대한 시상할 예정이다.

 해킹방어대회는 공군 ‘우주로’팀이 우승을 차지했고, 정보보호 경진대회는 공군 ‘김상구 상사’가 최우수자로 선정돼 국방장관상과 상금을 각각 수상한다.

 국방정보보호·암호 컨퍼런스는 ’03년 1월25일 인터넷 대란을 계기로 국방정보보호 발전 및 사이버 위협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정보보호와 암호 관계자 천여 명 이상이 모여 군의 정보보호 기술발전과 역량강화를 논의하는 자리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살인미소(pjw3982)   

    싸이버전에 이겨야 이긴다...

    2015-07-02 오전 10:06:20
    찬성1반대0
1
    2018.12.13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국가기록물, 이젠 포털에서도 볼 수 있어요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원장 이소연)은 국가기록원 누리집에서..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