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군수기업 상생 소통 워크숍 개최

수평적 파트너십 강화로 동반성장 선언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8-03-14 오전 9:22:40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방위사업청(청장 전제국)은 14일 오후 1시 서울 대방동 소재 공군회관에서 방위사업청-군수기업 상생 소통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와 기업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국내·외 군수기업 및 정부 관계자 등 8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행사에서는 전년도 집행결과 분석 및 2018년 집행 방향, 달라지는 계약제도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계약 및 원가분야별 업체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갖는 등 맞춤형 토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방위사업 발전에 기여하고 계약이행능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 표창 수여식도 있을 예정이다.

 이날 표창을 받는 기업은 태창정밀 등 5개 기업이며, 태창정밀은「다품종 소량 계약이행 사례」를 발표해 업체의 계약 성공을 위한 노력과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참여와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하도급 품목 원가 검증을 위한 자료 제출 기준액을 3억 원에서 5억 원으로 조정하는 등 군수기업들로부터 사전에 접수한 건의사항과 검토 결과를 공유하고 토의를 통해 그 어느 해 보다 기업체와의 수평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상생 소통해 나갈 수 있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방위사업청 고위공무원 손형찬 계약관리본부장은 워크숍에 앞서 “이번 위크숍이 군수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의 장이 되어 방위사업청과 업체의 거리를 좁히고 국민적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의의를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6.19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통일전망대, ‘봄 여행주간’ 맞아 금강산전망대 개방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산하 ㈜통일전망대는 문화체..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