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김진호 향군 회장 “한반도 평화정착 한미동맹 굳건해야”

문재인 정부 한반도 정책 적극 지지 요청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8-09-07 오후 3:20:13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김진호 재향군인회 회장(예비역 육군 대장, 이하 향군)이 12박 14일 간의 미국 방문을 마치고 9일 새벽 귀국한다.

 김 회장은 미국을 방문하는 동안 미국재향군인회(AL) 100차 총회에  참석하여 축하 연설하고 초청 인사들과 한반도 안보정세와 정부의 한반도 안보정책 등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특히 워싱턴에서는 댄 설리번 상원의원을 예방하여 한 시간 동안 환담하면서 국방수권법안을 입안하고 의회 통과를 추진해 준 것에 대한  감사와 함께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미국내 정치인들의 분위기와 목소리를 전해 들었으며, 한반도의 항구적이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확고한 한미동맹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재확인했다.

 또 지난 8월 30일에는 20년 만에 만난 존 틸러리 전 연합사령관과 감격의 포옹을 나누고 2시간 가량 오찬을 함께 하면서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한 폭넓은 대화를 나누었으며, 틸러리 장군은 자청하여 “한국 정부와 재향군인회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미국 정부에 협조하고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하겠다”고 나서 “전우애가 피보다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 지난 8월 30일 샤프 주한미군전우회장(전 연합사령관)과 환담 후 기념촬영 모습(오른쪽으로 세 번째 김진호회장, 네 번째 샤프회장)ⓒkonas.net

 그리고 월터 샤프(전 연합사령관) 주한미군전우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의 회동에서는 향군과 주한미군전우회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체제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하면서 역할 분담도 약속했다.

 김 회장은 이 외에도 많은 인사들과 만나 한미동맹의 중요성과 한반도 안보정책을 설명하고 지지를 요청하였으며, 매케인 상원의원 조문, 미 육군사관학교(West Point) 방문 및 한국생도 격려, 유엔 본부 방문 등 바쁜 일정을 보냈다.

 ▲ 9월 6일 미서부지회 안보간담회에서 김진호 회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konas.net

 김 회장은 또 미 시카고지회, 동부지회, 서부지회, 남서부지회를 초도 방문하여 많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간담회를 가졌으며 오찬 및 만찬으로 그들을 격려했다.

 김 회장의 이번 미국 방문기간 동안의 성과를 요약해 보면 첫째, 미국재향군인회(AL) 100차 총회에서 축하 연설과 만찬을 통해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의 활동을 알리고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둘째, 워싱턴에서 주요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반도 안보정세와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허심탄회한 논의를 하는 등 우리 정부의 한반도 안보 정책에 대해 미국 내 지지층을 넓히는 홍보대사 역할을 했다.

 셋째, 미국 내 향군 4개 지회를 방문하여 안보간담회를 열어 한반도 안보정세를 정확히 알리고 정부의 한반도 정책을 이해시키는 등 민간차원의 공공외교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다. (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새벽이슬(kywgod)   

    한미동맹강화에 큰 힘이되어주시고 민간차원의 공공외교를 성공적으로 해주셔서 큰 힘이됩니다.

    2018-09-11 오전 9:06:5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여적-반역-반란-민주-혁명자들]이...주로~~ 대접받고~~ 우대 받는~~ 지구상의 "최고의-희안한-민주국가"~!!ㅎㅎㅎ

    2018-09-10 오후 1:36:3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자유-대한의 국민이었다면...?? 정녕~~ 불가한 국가-반역사안 == [반역/위헌-615]였단다~!!ㅎㅎㅎ @@@ "하나님은 모든 것을 계수하신다~!!"Amen.

    2018-09-10 오전 11:31:44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김정은의 하명으로...?? 판문반점-선언을..."국회비준" 을 받으라는 저들~~수령의 교시~~!!ㅎㅎㅎ P.S) [위헌-반역-615]에 찬동/박수한 "반역자들"은...어쩔수가 없는거겠지~~!!ㅎㅎㅎ @@@ "반역자와는 사귀지도 말라~!!"Amen... 반역-615에 찬동/언행한자들과는 상종을 안한 이유임~!! 할렐루야~!!

    2018-09-10 오전 11:29:45
    찬성0반대0
  • 좋은아빠(heng6114)   

    국가안보를 위해 미국에서 바쁜일정을 보내시고 오시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육군대장 김진호회장님 화이팅!!!

    2018-09-10 오전 9:09:15
    찬성0반대0
1
    2018.11.19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퇴사 후 꼭 챙겨야 할 국가지원제도 5가지!
2017년 한국고용정보 자료에 의하면, 직장인 2명 중 1명은 퇴사를..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