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아산정책硏-조선일보, 「미-중 신냉전, 기로에 선 한반도」 웨비나 30일 개최

미-중 간 신냉전 고조에 따른 동북아·한반도 안보 지형에의 영향과 한국의 전략적 선택 논의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6-29 오후 3:46:1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아산정책연구원과 조선일보는 「미-중 신냉전, 기로에 선 한반도」를 주제로 웨베나(웹+세미나)를 30일 오전 10:00부터 11:30까지 진행하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코로나19 책임론을 비롯해 무역, 경제, 기술, 안보, 인권 등 다층적 영역에서 미-중 간의 신냉전 양상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미-중 관계의 향방과 도전과제, 동북아 및 한반도 안보 지형에의 영향, 이에 따른 한국의 전략적 선택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는 한승주 아산정책연구원 이사장, 제임스 스타인버그(James B. Steinberg) 전 미국 국무부 부장관, 후나바시 요이치(船橋洋一) 아시아퍼시픽이니셔티브 이사장이 패널로 참여하며, 강인선 조선일보 외교안보·국제 에디터가 사회를 맡을 예정이다.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은 영어는 아산정책연구원 홈페이지(http://www.asaninst.org)와 유튜브 아산정책연구원 계정이며, 한국어는 조선닷컴 홈페이지(www.chosun.com)와 유튜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계정이다.

 회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한·영 동시통역은 조선일보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계정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아산정책연구원 홍보실 박기정 차장(02-3701-7387), 임정희 전문원(02-3701-7397) 또는 communications@asaninst.org로 문의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7.13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0주년과 유엔군의 한국전 참전 의미
지난 4월 7일 부산에 있는 유엔기념공원에서는 6·25 한..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