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행안부,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개선’ 주제, 5월 21일까지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04-26 오후 1:04:1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행정안전부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협업으로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단위 공공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는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개선’을 주제로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선정된 과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간 협업을 통해 공동세미나, 책자 발간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제도화 및 사업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공론화 과정에서 지역사회 현장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이를 함께 실행할 수 있는 지자체와 민간기업의 참여도 유도함으로써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함께 만들어간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다.  응모는 광화문1번가(www.gwanghwamoon1st.go.kr) 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누리집(www.krila.re.kr)에 접속하여 공모전 안내를 확인한 후 제안서를 이메일(research2021@krila.re.kr)로 제출하면 된다.

 ▲ 행정안전부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협업으로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단위 공공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는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konas.net


 제출된 과제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개 과제를 6월 중에 선정하고 선정된 과제 제안자에게는 연구비 2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우수과제로 선정된 과제 제안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 및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상을 수여한다.
 
 공모전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제 제안서의 중복성 검토를 진행하고 건전한 공모 운영에 반하는 경우 우수과제 발표 이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시상금을 회수할 예정이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역사회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제도와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6.15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오늘의 시선으로 돌아보는 제1차 남북 정상회담
새로운 세기가 시작되는 2000년, 한반도에서는 그동안 생각할 ..
깜짝뉴스 더보기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16일부터 7월 1일까지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