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대학교, 제2회 세계안보학 대회 개최

글로벌 안보정세 속 한반도가 나갈 청사진과 로드맵 모색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11-17 오전 10:15:5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대학교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는 오는 22∼23일 이틀 간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안보, 국방, 군사 문제를 논의하는 제2회 세계안보학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회 국방위원과 국방부·합참 정책담당자, 언론계, 주한 대사, 해외 주요 석학들과 정책 전문가들이 참석하며 '대전환의 시대: 지속과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1일차는 '세계질서의 변화: 강대국 정치' 와 ‘한국과 국제사회’를 주제로 세션이 진행되며, 2일차는 ‘한미 동맹의 미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되는 특별세션에는 김병주 국회 국방위원회 의원(前 한미연합사 부사령관)과 前 미국대북특별대표 조셉 윤 대사가 참여한다.

 김종철 국방대학교 총장은 “해외 주요 석학들과 정책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이틀에 걸쳐 안보문제를 논의하면서, 코로나19 이후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제2회 세계안보학 대회 진행 프로그램.ⓒkonas.net


 세계안보학 대회는 세계안보학 연구의 구심점이 되고 국내·외 전문가들의 지적 교류의 중심이 되고자 지난 2019년에 처음 개최했다.

 국방대학교는 2년마다 국제정세와 안보에 대한 세계 유수의 석학들을 초청하여 안보학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글로벌화 되고 있는 안보 정세 속에 한반도가 나갈 청사진과 로드맵을 모색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7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