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군 간부 및 군무원 대상 민간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 시행

패밀리케어 검사도 무료 제공...자녀양육에도 활용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3-01-13 오전 9:37:46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부가 13일, 외부 전문 상담기관이 실시하는 ‘23년 민간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1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23년 민간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은 심리상담을 희망하는 군 간부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하며 검사 결과 위험군에 해당하는 인원은 민간 심리상담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심리검사 결과 민간 심리상담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본인이 희망 시 병영생활전문상담관 등을 통해 심리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과정에서 상담자에게 법률·금융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변호사 및 신용상담사, 공인재무설계사 등과 연계하여 수요자 맞춤형 전문가 상담도 제공한다.

 심리검사를 실시한 군 간부 및 군무원 전원에게 심리검사 분석 결과를 제공하므로 위험군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본인의 정신건강 상태를 전문기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군 간부 및 군무원 민간 심리상담’ 카카오톡 채널. [국방부 제공] ⓒkonas.net


 특히 국방부는 “올해는 심리검사를 실시한 전원 및 그 가족에게 패밀리케어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며, “패밀리케어 검사는 부모역할검사, 자녀양육검사(0세~초등), 아동 청소년 감정검사(초등 3학년~고등) 등 총 20종의 검사로 구성되어 있어 자녀 연령에 맞춰 선택하여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녀를 가진 군인 및 군무원이 자녀의 성격 및 적성 파악 등을 통해 자녀 양육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간 심리상담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군 간부 및 군무원은 카카오톡에서 ‘군상담’ 검색 후 ‘군 간부 및 군무원 민간 심리상담’ 채널을 추가하면 홈페이지 안내 및 상담원 채팅 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5.27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0주년을 맞는 한국의 베트남전 파병을 회고하며
60년 전, 한국이 베트남전에 파병하게 된 이유는?역사적으로 한 ..
깜짝뉴스 더보기
아동수당·생계급여 확대…2년간 민생·경제법안 254건
지난 2년간 법제처와 법률 소관 부처가 합심해 입법을 추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