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제7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 대치동에서 3∼5일 개최

온가족과 함께 국방과학기술 체험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8-04 오전 10:06:56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사업청은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 서울 SETEC 전시장(대치동)에서「제7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을 개최한다.

 ‘무한상상, 기술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3년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국방기술에 관심 있는 국민들을 위해 공모전/경진대회 등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온 가족이 함께 국방과학기술을 재미있게 이해하고 즐기면서 국방과학기술의 최신 연구성과를 확인하고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제7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개막식, 첨단 국방과학기술 전시회, 국방 무한상상 아이디어 페스티벌, 학술프로그램 및 국방기술이전 설명회 등 부대행사로 채워질 계획이다.

 전시장은 10대 국방핵심기술과 미래도전 국방기술, 민·군 기술협력 사업의 우수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국방과학기술 성과전시관’과, 국내 방산기업/단체/기관이 방위산업 관련 제품, 기술, 서비스 등을 전시하는 홍보기획전이 상시 운영된다.

 특히, 올해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대국민 국방과학기술 참여 프로그램으로 ‘무한상상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다채롭게 준비할 계획이다.

 페스티벌에서는 ‘내가 상상하는 미래무기’라는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웹툰과 마인크래프트 수상작을 전시할 계획이며, △ 정조대왕함 조립블록 체험 △ T-50 고등훈련기 종이글라이더 조립 및 날리기 체험 △ 이지스함, 수리온 등 첨단 무기체계 모형 만들기 △ 슈팅훈련 시뮬레이션을 통한 사격체험 등 방학을 맞이하여 방문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5일에는 국방분야 유명인사인 홍희범 편집장과 이세환 전문기자를 초청하여 최신 전쟁 트렌드와 국방과학기술 발전방향에 대해 대중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미래전장을 대비한 최신 국방기술 발전동향 등 최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미래국방 핵심기술 컨퍼런스’, 방산기술보호 컨퍼런스’ 등 다양한 학술프로그램도 개최된다.

 4일 진행되는 ‘미래국방 핵심기술 컨퍼런스’에서는 ‘딥러닝 기반 초소형 SAR(초정밀영상레이더, Synthetic Aperture Radar) 위성영상의 특정물체 인식기법' 등 미래전장을 주도하는 AI, 유무인 복합, 우주, 에너지 등 10대 분야의 15개 국방 핵심기술 과제에 대한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다양한 기술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같은 날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동시 개최되는 ‘방산기술보호 컨퍼런스’는 기술고도화 대응을 위한 방산기술보호와 수출통제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국제적 동향과 기술 발전에 따른 앞으로의 과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제품을 개발하는 ‘창업경진대회’도 대제전 기간 동안 개최하여 본선에 진출한 16개 팀의 시제품을 전시하고 우수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방과학기술대제전 관람은 무료이며, 사전등록 시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장에는 관람객들이 첨단 무기체계를 배경으로 자유롭게 기념촬영을 하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체험 프로그램 등 행사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7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 공식 홈페이지(www.dapa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사전신청 필요) 

 대제전 개막식에 참석한 첨단원 소속 송정규 연구원은 “국방R&D에 참여하고 있는 당사자로서 오늘 대제전에 참여하여 큰 보람과 더 열심히 연구개발에 매진해야겠다는 사명감이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 “제7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에 많은 국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직접 체험하며 우리 국방과학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6.23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4주년 기념일과 한·미 동맹의 발전
다가오는 6월 25일은 6·25전쟁이 발발하고 74번째 맞이..
깜짝뉴스 더보기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16일부터 7월 1일까지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