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신임 사무총장에 손무현 장군 취임

"국가안보 제2보루 일원으로 자부심 갖고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하자"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12-24 오후 4:27:18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 제42대 사무총장으로 손무현(67) 현, 호국안보국장이 취임했다.

 ▲ 김진호 향군회장(왼쪽)이 24일 오후 신임 손무현 사무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konas.net

 

 향군은 24일 오후 향군본부 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손무현 사무총장은 예비역 육군 소장(3사 7기)으로 군 재직시절에는 육군 제15보병 사단장, 육군본부 감찰실장, 육군3사관학교 학교장 등을  역임했다. 전역 후에는 재향군인회 이사와 호국안보국장으로 재직해 왔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진호 회장은 호국안보국장 재직시 국가안보 제2보루로서 안보단체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안보활동에 크게 기여해 온 신임 손무현 사무총장의 취임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24일 서초동 향군회관에서 열린 제42대 사무총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는 신임 손무현 향군 사무총장. ⓒkonas.net

 

 손무현 사무총장은 취임사에서 “향군이 지향하는 목표달성을 위해서 전 직원이 향군의 일원이라는 소속감과 국가안보 제2보루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부여된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2020.4.6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예비군 정예화는 선택 아닌 필수
오는 3일은 “예비군의 날”이다. 1968년 4월 1일 창설..
깜짝뉴스 더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증상과 예방 방법
2019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으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