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호주 사이버·핵심기술 정책협의회 출범

사이버․핵심기술 분야 양국 협력 방안 논의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12-10 오전 10:33:2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외교부는 9일 호주와 ‘제1차 한-호주 사이버·핵심기술 정책협의회’를 화상으로 개최하여 사이버 및 핵심기술 분야에서 양국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협의회에는 우리측 이충면 외교부 국제안보대사와 호주측 토비아스 피킨(Tobias Feakin) 외교통상부 사이버‧핵심기술 대사가 수석대표로 참석하였으며, 양국의 사이버 및 핵심기술 분야 유관부처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하였다.

 양국은 이번 사이버·핵심기술 정책협의회에서 사이버·핵심기술 분야 정보 공유, 사이버·핵심기술을 활용한 경제적 번영과 안보 증진 방안, 국제무대에서 사이버·핵심기술 규범 및 표준 관련 협력, 지역 내 사이버·핵심기술 인식 제고 및 역량강화 등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양국은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사이버 및 핵심기술 분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양국의 관련 정책과 전략을 공유하면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사이버·핵심기술 정책협의회는 금년 9월 양국 외교장관이 서명한 「한-호주 사이버·핵심기술 협력 양해각서(MOU)」에 따라 기존 한-호주 사이버 정책협의회의 논의 범위를 사이버․핵심기술로 확대하여 처음 개최된 것으로, 외교부는 양국이 동 협의회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2023.9.29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