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2022년 국방대학교 안보과정 입교식

민·관·군 고위직 한 데 모여…안보 교육 실시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2-07 오후 4:43:2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대학교는 7일 정해일 국방대총장 주관으로 2022년 안보과정 입교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논산 국방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서 학생장 주강식 육군준장을 포함한 민·관·군 고위정책관리자 215명이 입교 선서를 했으며, 입교생 중에는 파키스탄에서 온 샤비르 육군준장 등 10개국에서 온 외국군 10명도 포함됐다.

 안보과정에 입교한 교육생들은 43주 동안 안보이론, 북한 및 국내외안보정세 분석, 국가안보정책 수립 등 다양한 안보 관련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국방대 교수의 강의와 국내외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초청 강연, 집단별 토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한다.

 정해일 총장은 축사를 통해 “교육 기간 동안 다양한 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집중적인 연구와 토론을 통해 안보전문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방대학교 안보과정은 1955년 8월 15일 국방대학교 창설 이래 지속된 교육 과정으로, 각 군과 정부·공공기관의 고위 정책관리자들에게 국가 안보정책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키고 국가정책 수립 및 관리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약 1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안보과정은 매년 200명 내외의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7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