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가유공자의 품격있는 삶’ 위한 문화복지 증진위해 업무협약

국가보훈부·롯데관광개발㈜, 협약 체결...국가유공자와 가족에 ‘골드회원’ 혜택 부여
Written by. 박현미   입력 : 2024-04-23 오전 9:54:44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부는 24일(수) 오전 11시, 전쟁기념관 4층 대회의실(서울 용산구)에서 강정애 장관과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회장,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유공자의 품격있는 삶을 위한 문화복지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관광개발㈜은 올해 5월부터 국가유공자(본인 및 유족)와 주민등록 등본상 가족 모두에게 ‘골드회원’과 동일한 3%의 할인 혜택을 연중 상시 제공한다. 혜택은 항공권을 제외한 모든 여행상품에 적용되며, 이를 통해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에게 연간 약 2억 5천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올해 월남 참전 60주년을 맞아 참전으로 인해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월남 참전유공자와 배우자 10쌍(20명)에게 크루즈 전세선 관광상품 여행경비 일체(5,500만 원 상당)를 지원한다.

이번에 신혼여행 대상자로 선정된 고엽제후유의증(경도) 이○○(78세, 대전시 유성구 거주) 참전용사는 월남 참전(1969년, 백마부대)으로 결혼식과 신혼여행도 없이 혼인신고만 하고 살다가 55년 만에 크루즈 신혼여행을 떠난다.

강 장관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품격있는 삶을 위해 문화복지 지원에 나서준 롯데관광개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보훈부는 국민과 다양한 사회공동체의 참여를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존경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구현에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무협약에 앞서 강정애 장관과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회장, 이화종 월남전 참전자회장, 황규승 고엽제 전우회장 등은 전쟁기념관 내 월남 참전 전사자명비에 참배할 예정이다. (konas)

코나스 박현미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7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