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통일부,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통일걷기 2021’ 출발

평화통일을 꿈꾸며 힘찬 발걸음을 내딛다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6-15 오후 1:31:02
공유:
소셜댓글 : 2
facebook

 통일부는 15일부터 27일까지 12박 13일 간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통일걷기 2021’ 6월 동서횡단 행사(이하 ‘6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 행사에는 통일 유관단체 및 대국민 공모 등을 통해 선발된 70명 내외가 함께 행진할 예정이다.

 6월 행사는 올해 총 10회 중 첫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15일오전 11시 30분에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앞 광장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백준기 국립통일교육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참가자 안전선서 및 각오 발표, 조별 상견례, 기념촬영 등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통일 걷기 완주를 기원하는 의미로 제작된 통일 걷기 깃발 전달식을 가졌다.

 6월 24일 이후 일정부터는 홍보대사 윤택, 김민수, 최영준 통일부차관 등이 참여하여 국민들과 함께 평화·통일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참가자들은 강원도 고성에서 경기도 파주까지 분단과 평화 상황이 공존하는 접경지역 약 290km를 걸으며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된다.

 행사 일정 중 거리 공연(2회),  전문가·명사 참여 특강(6회) 운영을 통해 분단의 역사, 한반도의 미래, 비무장지대(DMZ) 생태·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쌍방 소통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참가자 동기 부여 및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간별 인증제, 사진·소감문 경연대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6월 행사는 코로나19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상황 등 행사 방역관리 및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통일부는 밝혔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현명한자는 맘이 우편으로 기울고~ 어리석은자는 맘이 좌편으로 기운다~!!"Amen.

    2021-06-17 오전 3:02:2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역시나~~ 반-성경적 이단적-좌빨-또라이들은...사탄의 공산주의와의 평화-통일을 외치는 겁네다~~!!ㅎㅎㅎ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귓전으로 안듣고~~ 오직 "자신의 의"가...선이라 착각하는 인간중심의 애들이죠~!!ㅎㅎㅎ 교회를 다녀도~ 이렇게 아무~소용이 없는 인간들이...많은게...한반도~!!ㅎ

    2021-06-17 오전 3:00:48
    찬성0반대0
1
    2023.9.28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