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부, 미.이란 사태 관련 “유사시 국민안전 신속대응할 것”

외교부 “24시간 긴급 상황대응체제 유지”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01-06 오후 2:51:22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정부는 6일 미국·이란 사태와 관련, 우리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유사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긴밀하게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이 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정부는 현 미국·이란 사태를 포함하여 중동지역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속 대응 방안에 청해부대 파병이 포함되는지에 대해서는 "호르무즈해협 해양안보 구상과 관련해 우리 선박과 국민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최 대변인은 “구체적으로 우리 군이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 사안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아직 말씀드릴 단계는 아니다"라며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지 방안이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외교부는 전날 조세영 1차관 주관으로 대책반을 구성하고 1차 회의를 열어 중동 지역 정세를 평가하고 재외국민 보호 조치 등 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외교부는 정세 안정화 단계까지 해외안전지킴센터를 중심으로 본부와 공관간 24시간 긴급 상황대응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615는 개정일의 빛나는 업적이당~!!"ㅎㅎㅎ... 빛난 개새들이 남한엔...참 많도다~!!ㅎ

    2020-01-06 오후 3:45:4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반역자와는 사귀지도 말라~!!"Amen. ...제가... [빨갱이들과 615-반역도들]에게는... 철저히 적용하는 말씀이다~!!ㅎㅎㅎ ... P.S) 615란~?? == [위헌-국가반역 + 선생님반역 + 적화-종합선물Set]이다~!!ㅎ

    2020-01-06 오후 3:41:4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역사의 주관자인...하나님를 믿는 다면...??? 역사 속에서...역사하신 하나님의 손길을 볼줄알며~ 느낄줄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할렐루야~~!! @ 이슬람과의 수천년의 전쟁은... 승패가 없엇습니다만...??ㅎ @ 사탄의 공산당과의 전쟁은... 분명히 승패가 가리워 졋엇지요~!! 여호와 닛시~!! 할렐루야~!!

    2020-01-06 오후 3:36:3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은...아버지의 뿌리는 같은 나무요~!! 곁가지로 봐야 하겟지요~!!ㅎ @@@ "하나님은 아브라함, 이삭, 제이콥의 하나님이시다~!!"Amen.

    2020-01-06 오후 3:33:17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Note: 진리-성경을 통해서~ 세계사를 고찰하자면...?? 후처 하갈의 이스마엘의 후손에 대한...하나님 아버지의 축복말씀도 분명히 잇엇습니다...@@@ "너로 하여금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Amen. 물론,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우리 기독교와는 거리는 있지만!! 일부, 한국-목회자들은...이슬람은 너무 터부시하며~ 하나님의 반역자-공산당들은 사랑한다는게??ㅎ 성경적으로 말이나되는 소린가요~???ㅎ

    2020-01-06 오후 3:26:18
    찬성0반대0
1
    2020.4.2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예비군 정예화는 선택 아닌 필수
오는 3일은 “예비군의 날”이다. 1968년 4월 1일 창설..
깜짝뉴스 더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증상과 예방 방법
2019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으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