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 국방규격 개선사업 착수

군수품 품질과 무기체계 가동률 향상…입찰공고 4∼16일까지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3-03 오후 12:54:21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기술품질원이 ‘2020년 국방규격 개선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국방규격은 군수품의 조달을 위해 제품 및 용역의 기술적인 요구사항과 요구필요조건의 일치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술문서로, 국방규격서, 도면, 부품/BOM(Bill of Material), 품질보증요구서(QAR), S/W기술문서 등의 기술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국방규격 개선사업’은 군수품 운영·유지단계의 무기체계 가동률을 높이고 군수품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실제 사용 중인 군수품과 해당 군수품의 국방기술자료 사이에 불일치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해소하고 성능개선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국방기술품질원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국방규격 개선사업’ 업무를 위임받아 수행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약 20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육군 특전사 장병들의 특전복 상·하의 디자인 변경을 통해 활동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등, 지난 4년 간 국방기술자료 약 14만 건에 대한 기술변경을 완료했다.

 국방기술품질원 서재현 품질경영본부장은 “역량 있는 방산 업체와 표준화·규격 등에 전문성 있는 관련 기관들이 국방규격 개선사업에 많이 참여하여, 무기체계 가동률 향상과 군수품 품질 향상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국방규격 개선사업 수행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는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사업 수행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올해 12월까지다.

 입찰공고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공고 및 관련 문의사항은 국방기술품질원 표준화연구팀(055-751-5658/5731)으로 전화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5.29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평화유지군, 그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가
유엔 평화유지활동과 그 의미의 숭고함‘유엔 평화유지군(U..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