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2020 전역예정 장병 취업박람회 무관중·온라인 중계로 진행

기업의 채용설명회 영상 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시,연말까지 운영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6-17 오후 2:58:54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부는 17일 하루 동안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2020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무관중·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방부는 군복무의 명예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왔다. 이번 박람회는 최초 3월에 계획되었으나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몇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올해 박람회는 일정 조정을 통해 현장 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소규모 집단감염 확산에 따라 부득이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박람회 현장에는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운영하기로 한 부스를 설치하여 무관중·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된다.

 각 기업체 부스에서는 기업체에서 촬영한 채용설명회 영상을 전직교육원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moti.career.co.kr/) 및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여, 장병들이 핸드폰을 이용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 현장 구성은 기업체 채용관(70여개), AI 체험관(8석), 진로도움 컨설팅관(8석), 창업관(3석), 인적성검사관(20석), 취업세미나관(50석)이 마련되었다.

 아울러, 온라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설명회 영상을 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연말까지 운영하면서 오프라인 면접 등 채용절차를 지원할 예정이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0.1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