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23-25일 개최

'케이(K)-방산, 미래를 열다!' 주제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06-10 오전 9:35:58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사업청은 창원시와 공동으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케이(K)-방산, 미래를 열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로 병행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첫째 날에는 개막행사와 함께 부품 국산화 세미나가 계획되어 있으며 둘째 날에는 방산 일자리 박람회,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와 국방기술이전 설명회가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방산분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게 기업의 보유기술과 개발부품을 한화디펜스, 현대로템 등 체계기업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레이시온(Raytheon), 벨(Bell), 사브(SAAB) 등 해외 방산업체와 국내 기업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이 에어버스(Airbus), 보잉(Boeing),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과 같은 세계적인 방산기업의 공급망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출 및 절충교역 상담을 실시하며,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DITS)와 협조하여 입국이 어려운 해외기업 구매담당자와 실시간 화상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지막 날에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공동으로 투자하는 새로운 방위산업 지원 협력모델인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체계업체, 중소기업, 방위사업청과 창원시 등의 기관이 함께 상생협력 협약 체결식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행사 참여는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누리집(www.kcef2021.kr)을 통해 사전 등록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장 입구에 체온측정기과 소독 게이트 등을 설치하는 등 방역대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민간의 우수한 기업에게 방위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방산수출 가능성을 확대하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6.17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G7 정상회의 공동성명으로 본 한반도
지난 6월 12일~13일 양일간 영국 콘월에서 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깜짝뉴스 더보기
‘토스’, ‘위하고’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이용 가능
앞으로는 ‘토스(개인금융)’와 ‘위하고(기업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