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여성회,『2024년도 정기전국총회』개최…여군 최초 항공작전사령관 역임한 강선영 국회의원 참석

향군의 여성 인력 활용 중요성 재강조
Written by. 박현미   입력 : 2024-06-20 오후 5:23:42
공유:
소셜댓글 : 6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여성회(회장 이서인, 이하 향군여성회)는 20일, 서울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2024년도 정기 전국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는 여성회 대의원 6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정기총회 요약보고를 비롯하여 2023년간 추진한 여성회의 주요업무 보고 및 23년도 회계결산안과 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여성회 운영규정 변경안 등이 의결 사안으로 채택됐다. 

이후 2부 기념식은 신상태 재향군인회 회장을 비롯한 총회 대의원 및 내빈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총회에는 여군 최초로 예비역 소장(항공작전사령관)을 역임한 강선영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과 임원, 여성단체장 9명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로 향군여성회의 위상을 높였다.

 ▲ 이서인 재향군인여성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konas.net

 

신상태 향군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시대로서 섬세하고 사고의 유연성이 뛰어난 우수 여성인력을 얼마나,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에 따라 선진국의 척도가 되고 기준이 되는 시대”라며 “남성 절대우위의 나라인 멕시코에서도 여성대통령이 선출되는 시대가 되었다”고 전하며, "향군에서도 각 시.군.구회에 여성회장을 임명해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신상태 재향군인회 회장이 2024년도 향군여성회 정기전국총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konas.net

 

특히, 최근에 향군의 봉사활동으로 브랜드화한 ‘향군 GO!GO!GO! 캠페인’은 전국의 모든 향군조직이 같은 날 동시에 실시한다는 면에서 의미가 크고, 언론의 주목도 받고 있다.

향군여성회는 이와같은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최근의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켜서 여성회가 향군의 주력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향군의 여성 인력 활용 중요성을 재강조했다.

이날 정기전국총회에서는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받아 각급회에 포상이 수여됐다.

 ▲ 신상태 재향군인회장이 재향군인여성회원에게 포상을 하고 있다.ⓒkonas.net

 

정부포상으로 여성가족부장관 단체표창은 제주특별치도향군여성회(회장 강성림), 재향군인회회장 단체표창은 부산광역시 중·동구향군여성회(회장 안명신)와 대구광역시향군여성회(회장 엄소연)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향군여성회(회장 천종임), 경기도 구리시향군여성회(회장 김영란)가 여성회장 단체표장을, 이외에도 향군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28명이 재향군인회장과 여성회장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재향군인회여성회는 올 한해 ‘향군 GO!GO!GO! 캠페인’을 통해 연 4회에 걸쳐 전국단위의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의 의미를 가진 ‘향군 GO!GO!GO! 캠페인’을 통해 지난 4월에는 전국의 꽃길을 따라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어 6월에는 전국에 있는 6.25참전 전적비 정화활동과 서울, 대전국립현충원에서 묘비 닦기, 참전용사 위문활동 등 호국영웅을 기리는 활동을 실시했다. 

앞으로 8월에는 ‘태극기와 함께 GO!GO!GO! ’, 12월에는 ‘이웃과 함께  GO!GO!GO!’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신상태 향군회장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onas.net

 

이서인 향군여성회 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각급회간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화상회의, 밴드개설 등 쌍방향 소통을 강화했다"고 말한뒤 "여성회 봉사활동 브랜드인  ‘향군 GO!GO!GO! 캠페인’을 통한 ‘V·I·P 향군여성회’로써 정체성과 위상을 강화하자.“고 강조하며 각급회 향군여성회 회원 모두의 노고를 치하했다. (konas)

 ▲ 재향군인여성회 2024년 정기전국총회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onas.net

 

코나스 박현미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익산사무국장 백경민(bgm5498)   

    재향군인회 중앙 여성회는 각 시군회까지 더욱 확산 시켜서 향군의 주력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향군의 여성회가 되어주시길 기대 합니다.

    2024-07-08 오전 11:35:5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진실은...세월이 흘러서~ 결국~ 드러나는 것인듯~!!" == @ The Republic of Liars~!!

    2024-06-21 오후 12:57:0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매우~ 180-유연한~ㅎ) [180-LongestTongue-연체-동물파]는... 과연? 누군가요~???ㅎㅎㅎ

    2024-06-21 오전 11:07:0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518 == 하층부-혁명전술~! + @ 615 == 상층부-혁명전술~! (== 옛 반공자유-대한시절의 중학교1학년1학기-국민상식~!!ㅎ)

    2024-06-21 오전 11:02:2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경직된~?ㅎ) 반공-보수우파/성창경-선수님~? == https://www.youtube.com/watch?v=nxn85GzWrP0 (518사태-북한군-관련 한미-정보당국의 최고위급의 증언들을~ 보도~!!ㅎ 할렐루야~!!)

    2024-06-21 오전 10:59:16
    찬성0반대0
12
    2024.7.17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