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병사 편지 공모전 『새해엔 편지하소(牛)』...대상에 공군 남의관 상병

총3,759편 응모작 중 최종 21편 선정...선발 병사들에 3박4일 휴가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2-01 오전 9:24:4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부는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편지공모전 ‘새해엔 편지하소’를 실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장기간 외출, 외박이 제한된 병사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2주간 실시한 공모전에는  총 3,759편이 응모되었으며 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1편을 선정했다.

 공모전 대상은 공군 남의관 상병이 차지했다. 남상병은 편지를 통해 아버지의 의미를 모르고 살았던 본인에게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으로 ‘아버지’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준 ‘새아버지’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아버지께 미처 전하지 못한 진심을 이번 기회를 통해 전할 수 있었다“며 ”군 생활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되어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홀어머니, 외국인 아내, 치매로 기억을 잃으신 할머니, 기부로 인연을 맺은 소아암 환자 등에게 보내는 감동적인 편지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선발된 모든 병사들에게는 3박 4일의 휴가가 지급되며 편지 수신인에게는 설날(2.12)까지 농·축·수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최종 21편에 들지는 못했지만 현재 해군에 복무 중인 박보검 일병이 팬들에게 보낸 편지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국방부는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병사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1.21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싸워 이기는 강한 군대가 되려면
연초부터 강원도 고성 육군 22사단에서 철책 월북사건이 일어났다..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