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경기북부보훈지청, 독립·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손글씨 작품 전시회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 ‘손글씨愛담다’ 전시회 열어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6-09 오전 10:47:0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부 경기북부보훈지청은 2023년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 중 하나인 ‘손글씨愛 담다’가 독립·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손글씨 작품들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는 15일까지 의정부시청 1층 시민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이란 고령 국가유공자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보조사업자의 참여와 국가보훈부의 국고보조로 진행된다. 

 

 ▲  국가보훈부 경기북부보훈지청은 2023년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 중 하나인 ‘손글씨愛 담다’가 독립·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손글씨 작품들을 15일까지 의정부시청 1층 시민갤러리에서 진행하고 있다.(경기북부보훈지청 사진 제공)ⓒkonas.net


‘감성담은 캘리그라피’의 신희찬 대표는 고령의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이 노후에 느낄 수 있는 적적하고 답답한 마음을 글로 표현함으로써 소통 및 치유하는 시간을 갖고, 직접 쓴 글씨를 전시하면서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 목적으로 올해 사업을 진행해왔다. 

 전시회에 참석한 광복회 의정부시지회 회원 및 보훈 가족들은 본인이 만든 작품이 갤러리에 전시된 것을 보고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이같은 문화교실이 이어지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경기북부보훈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고령 국가유공자의 각종 여가·취미·건강· 문화 활동 등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여 유공자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2.6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미래지향적인 한·일 안보협력체제 발전 방향
최근 국제질서는 미‧중간 전략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북한..
깜짝뉴스 더보기
우리나라, 동아시아기록관리협의회 의장국으로 선출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29일, 중국 선전에서 개최되는 제16회 ..